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동두천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참석
  • 등록일

    2024.04.30

  • 조회수

    28

  • 시설종류

    지역주민

  • 카테고리

    복지뉴스

 

 

2. 동두천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동참(1).jpg

 

 

 

 

‘4개 시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맞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9일 의정부시청 중회의실에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포천시(시장 백영현), 연천군(군수 김덕현) 경기 북부 4개 시·군이 모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상호 기관 홍보매체를 통한 교차 홍보, 축제·행사 시 공동 홍보, 지역 주민 간 상호 기부 등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각 시·군 간 상호 기부를 통해 각 지자체를 응원하는 상호 기탁식을 가졌다.


특히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동두천시-연천군 상생발전 협약’에 이어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밀접한 경제생활권인 4개 시·군의 상생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에 더욱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경기 북부 4개 시·군 간 교류의 장이 마련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더불어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또한 기부금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가능하며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도 제공된다.


기부 참여 방법에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와 전국 농협 은행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첨부파일